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02,460개 분석

[이넷뉴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02,4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4,673개와 비교하면 27.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국영지앤엠, 제일테크노스, 대림통상, 뉴보텍, TKG애강, 프럼파스트,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강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07 미디어지수 72,393 소통지수 127,988 커뮤니티지수 166,295 시장지수 353,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8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688과 비교해보면 38.77% 하락했다.​​

2위,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83 미디어지수 52,848 소통지수 93,203 커뮤니티지수 50,402 시장지수 488,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20,914와 비교해보면 20.83% 하락했다.​​

3위,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참여지수 81,916 미디어지수 99,829 소통지수 146,894 커뮤니티지수 100,451 시장지수 168,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7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8,240과 비교해보면 43.51% 하락했다.​​

4위, 국영지앤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50,493 미디어지수 64,835 소통지수 124,226 커뮤니티지수 63,824 시장지수 105,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11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7,610과 비교해보면 38.72% 하락했다.​​

5위, 제일테크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56 미디어지수 46,207 소통지수 96,762 커뮤니티지수 47,875 시장지수 122,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09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4,876과 비교해보면 2.6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전재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52.64% 하락, 브랜드이슈 48.52% 하락, 브랜드소통 29.47% 하락, 브랜드확산 32.35% 하락, 브랜드시장 5.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3위에 오른 덕신하우징은 서울 등 지역 3곳의 사업제 인근 복지시설에 설날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서울 SOS 어린이마을엔 아동 세제 및 베이킹소다 등 위생용품, 천안 신아원에 위생용품 및 세탁기, 군산 나눔의 집엔 냉난방기를 전달했다.

최영복 대표이사는 "이웃을 돌아보는 토끼처럼 순수하고 온화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덕신하우징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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