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거래일보다 5.6% 하락한 60,100원에 거래

[이넷뉴스] HD현대 주가가 5% 이상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8일 오후 2시 34분 기준 HD현대(회장 권오갑)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5.6% 하락한 60,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4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43.8억 원이다.

이날 HD현대는 28일 사람이 미래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판단 아래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 확대, 학부모 참여형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젊은 부모를 포함한 직원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유연근무제를 확대 실시하고 임직원 패밀리 카드도 제작, 지급한다.

HD현대 정기선 사장은 26일 경기도 판교의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한 비전선포식에서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업문화가 필요하다”며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D현대는 초등학교 입학 전 3년간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 교육비를 자녀 1인당 연 600만원 지원한다. 3년이면 1,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도 판교의 GRC에 최대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드림보트 어린이집’이 내년 3월 문을 연다.

또 현재 일부 계열사에서 시행 중인 유연근무제를 전 계열사로 확대하고 회사에 일찍 도착하는 직원이 시업시간을 30분 단위로 자유롭게 앞당길 수 있도록 했다.

임직원에게 회사가 연회비 전액을 지원하는 ‘HD현대 패밀리 카드’도 신규 제작, 지급한다. 직원들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여가 및 문화생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판교 GRC에서 열린 HD현대 50주년 비전 선포식에서 정기선 사장이 새 기업문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HD현대 제공)
경기도 판교 GRC에서 열린 HD현대 50주년 비전 선포식에서 정기선 사장이 새 기업문화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HD현대 제공)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