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6,448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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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넷뉴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0월 23일부터 2022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6,44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88,897개와 비교하면 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경동나비엔, 위닉스, NPC, 피코그램, 현대그린푸드, 자이글, 에브리봇,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유진로봇, 하츠, 신성델타테크, 신일전자, 오텍, PN풍년, 새로닉스, 부방, 케이엠,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780 미디어지수 477,383 소통지수 954,852 커뮤니티지수 1,344,618 시장지수 3,611,086 사회공헌지수 83,2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5,99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557,962와 비교하면 8.89% 하락했다. ​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980 미디어지수 181,028 소통지수 954,781 커뮤니티지수 1,186,448 시장지수 242,116 사회공헌지수 15,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1,34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79,779와 비교하면 6.78% 상승했다.​

3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김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083 미디어지수 294,253 소통지수 583,222 커뮤니티지수 452,388 시장지수 430,391 사회공헌지수 31,5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7,8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67,496과 비교하면 1.40% 상승했다.​

4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159 미디어지수 127,157 소통지수 633,494 커뮤니티지수 1,076,052 시장지수 164,910 사회공헌지수 11,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4,73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14,622와 비교하면 1.90% 상승했다.​

5위, NPC ( 대표 박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485 미디어지수 245,766 소통지수 722,472 커뮤니티지수 642,871 시장지수 226,963 사회공헌지수 10,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7,58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89,367과 비교하면 66.2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8.14% 상승, 브랜드이슈 8.85% 상승, 브랜소통 1.30% 상승, 브랜드확산 9.96% 상승, 브랜드시장 7.32% 상승, 브랜드공헌 11.9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8일 코웨이는 노블 가습기(AM-1421G)가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된 상품의 외관·기능·소재·경제성·지속가능성 등을 심사하고,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 인증의 GD 마크를 부여한다.

2022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웨이는 ▲노블 가습기 ▲파워업 공기청정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시리즈 ▲노블 정수기 시리즈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시리즈 ▲아이콘 얼음 정수기 ▲프라임맥스 정수기 시리즈 ▲스킨플러스 연수기 등 총 8개 제품이 수상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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