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부터 과학위원회 이사로 선정되어 활동
[이넷뉴스] 한국에너지공대(총장 윤의준, KENTECH)는 지난 13일 개최된 세계과학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PCST Network) 온라인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조숙경 교수가 차기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1989년 프랑스에서 발족한 PCST 네트워크는 과학기술문화, 과학기술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해 전 세계 50여 개국 1,000여명 이상의 과학자, 과학기자, 작가, 연구소 홍보 전문가 등이 활동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문화 관련 학회이다.
조숙경 교수는 지난 2004년부터 과학위원회 이사로 선정되어 활동해오고 있으며, 2021년에는 한국인 최초로 아시아·호주 지역을 대표하는 집행위원회 이사로 재선출된 바 있다.
주요 성과로는 지난 2006년에 아시아에서 최초로 제9차 세계대회를 한국에 유치하여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2012년에는 스프링거 출판사에서 발간된 ‘세계의 과학커뮤니케이션’에 공저자로도 참여했다.
PCST 네트워크 집행위원회 이사는 모두 28명으로,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8명, 유럽 8명, 아시아와 호주 및 기타 지역 8명과 35세 이하 4명으로 구성된 집행위원회에서 아시아 최초로 부회장에 선출된 것에 그 의미가 있다.
한국에너지공대 조숙경 교수는 “물, 식량, 에너지, 질병 기후변화라는 5개 글로벌 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과학기술에 대한 사회적, 문화적 지지와 응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과학기술계가 우리 모두가 가고 싶어하는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PCST 네트워크를 통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 한국에너지공대, ‘중학생 학습 멘토링’ 기대 속 멘토-멘티 첫 만남
- 한국에너지공대-한국조선해양, '연안부유식 그린수소 생산플랫폼' 발표
- 한국에너지공대 황지현 교수팀, 연안부유식 그린수소 생산플랫폼 설계
- 한국에너지공대-IEC, '태양전지 공동연구 및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에너지공대, 학생 진로 캠프 개최····진로 탐색의 장 마련
- 한국에너지공대, 온라인 모의면접···"융합교육과 혁신교육 미리 경험"
- 한국에너지공대 이석주 교수팀, 3차원 공간 스스로 학습하는 AI 기술 개발
- 한국에너지공대 강병남 석학교수, 네트워크과학회 석학회원 추대 ‘성과
- 세계 최초 에너지 특화 '한국에너지공대' 개교 준비 '착착'
- 한국에너지공대, 에기평 ‘글로벌 인력양성 사업’ 선정 쾌거
- 한국에너지공대 강영수 교수 연구팀, 이산화탄소→에탄올 전환 기술 개발
- 한국에너지공대, 호주 국제학회서 '액화수소 충전소 개발' 발표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