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보다 1.7% 오른 204,000원에 거래

(사진=)

[이넷뉴스] 네이버 주가가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9일 오전 10시 58분 기준 네이버(대표 최수연) 주가는 전일보다 1.7% 오른 20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6만 주, 1일 거래대금은 542억 원이다.

이날 오전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는 중소규모 이커머스 셀러들의 마켓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이커머스 버티컬 서비스 ‘마켓팟(MARKETPOT)’을 출시했다.

마켓팟은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중심의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팟의 주요 강점 중 하나는 연동성이다. 로그인 한 번으로 연동된 각 마켓의 상품 등록 및 수정, 주문, 재고, 배송 현황 등을 파악해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쿠팡, 지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마켓과 연동 가능하다. 판매자는 상황에 따라 가격을 유연하게 설정하고 판매처별 주문을 자동 수집해 누락없이 송장 등록부터 배송까지 처리할 수 있다. 

수집된 배송 건수는 입고된 상품 수와 비교해 재고 현황을 손쉽게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고객 문의 역시 한 번에 수집해 더 빠른 응대가 가능하며, 마케팅을 위한 문자 및 메일 발송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 전략·기획 총괄 한상영 상무는 “마켓팟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마켓을 운영하는 중소형 사업자들도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사업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마켓 관리 서비스 '마켓팟'.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온라인 마켓 관리 서비스 '마켓팟'.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이넷뉴스=박동민 기자] min@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