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보다 2.2% 오른 162,000원에 거래

(사진=)

[이넷뉴스] 네이버 주가가 2% 이상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 39분 기준 네이버(대표 최수연) 주가는 전일보다 2.2% 오른 16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84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3,68억 원이다.

이날 오전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는 인텔(Intel)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동남아 시장을 교두보로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와 인텔은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동남아 시장 중심으로 네트워크, 마케팅, 기술 협력 등 다양한 협업을 수행하게 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인텔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현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체(MSP)를 모색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반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또 자사의 MSP 파트너 혜택 프로그램 개발에도 인텔과 협력한다. 나아가 인텔의 시스템 통합(SI),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사(ISV) 및 MSP 파트너와 함께 현지 시장에 진출해 공동 개발 체계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원천 기술과 인텔의 글로벌 네트워크 및 독보적 기술력을 결합해 동남아시아 내 서비스 확장을 도모하게 됐다. 싱가포르 클라우드 엑스포를 기점으로 네이버클라우드가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텔 아태 지역 총괄 부사장인 스티브 롱은 “인텔은 수십년간의 혁신과 경험을 기반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해 이 지역은 물론 향후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인텔 아태 지역 총괄 부사장 스티브 롱(왼쪽)과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제공)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