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보다 2.8% 하락한 62,200원에 거래

[이넷뉴스] 카카오 주가가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2일 오전 9시 25분 기준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 주가는 전일보다 2.8% 하락한 62,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23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45억 원이다.

이날 오전 카카오는 구직자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라우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올해 초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추진하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 훈련인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진행한다. 총 6개월간 1,000시간에 걸쳐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영, 개발, 관리 등 실무 중심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과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과정’ 두 과정으로 나눠 각 과정당 25명, 총 50명을 선발한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0여 명이 직접 강사와 멘토로 교육에 나선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참여는‘카카오클라우드 스쿨’ 모집 홈페이지에서 10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 공용준 클라우드플랫폼 팀장은 “'카카오클라우드 스쿨’은 카카오 현업 담당자가 직접 교육에 참여해 개발 인력을 발굴하고 육성해 사회적 고용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모집. (사진=카카오 제공)

[이넷뉴스=김진성 기자] jin@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