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0,833개 분석

[이넷뉴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15일부터 2022년 9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0,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0,844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강원랜드, 참좋은여행,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노랑풍선, 롯데관광개발, 용평리조트, 아난티, 이월드, 신세계푸드, GKL, 시공테크, 서부T&D, 디딤, 남화산업, 엠피대산 순이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3,500 미디어지수 965,656 소통지수 831,124 커뮤니티지수 850,094 시장지수 334,264 사회공헌지수 438,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2,9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99,194와 비교하면 40.12% 상승했다.
2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865 미디어지수 510,767 소통지수 606,608 커뮤니티지수 790,898 시장지수 119,854 사회공헌지수 193,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7,01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25,227과 비교하면 52.69% 상승했다.
3위, 강원랜드 ( 대표 이삼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098 미디어지수 119,351 소통지수 161,554 커뮤니티지수 164,343 시장지수 1,922,400 사회공헌지수 27,7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3,5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03,609와 비교하면 0.74% 하락했다.
4위, 참좋은여행 ( 대표 조현문, 이종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140 미디어지수 480,643 소통지수 427,487 커뮤니티지수 841,833 시장지수 53,222 사회공헌지수 120,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7,0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28,210과 비교하면 121.46% 상승했다.
5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796 미디어지수 228,325 소통지수 287,894 커뮤니티지수 290,806 시장지수 990,179 사회공헌지수 96,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6,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95,908과 비교하면 1.8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육경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 소비 1.59% 상승, 브랜드 이슈 13.26% 상승, 브랜드 소통 40.83% 상승, 브랜드 확산 56.57% 상승, 브랜드 시장 3.12% 상승, 브랜드공헌 28.3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14일 하나투어는 강원도 소도시 여행 기획전 ‘놀러와 강원- 안녕, SODOSI’ 인제, 화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전체 페이지 조회수 약 33만 뷰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MZ세대 중심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고, 국내외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 ‘하나LIVE’를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측은 “트레킹과 소도시 투어를 결합한 상품에 이어 다양한 강원도 소도시 여행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라고 말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강원랜드·호텔신라 뒤이어
- 하나투어, 레저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 3위로 올라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참좋은여행 뒤이어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모두투어·참좋은여행 뒤이어
- [특징주] 하나투어 주가 하락···‘하나LIVE’ 1주년 서비스 강화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호텔신라·강원랜드 뒤이어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노랑풍선 뒤쫓아
- [특징주] 모두투어 주가 상승···신한은행과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
- [특징주] 롯데관광개발 주가 하락···대한항공과 그리스 여행상품 출시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노랑풍선 뒤쫓아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3월 브랜드평판 1위···모두투어·호텔신라 뒤쫓아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