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2022년 9월 전력설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일 전력설비 관련 상장기업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국전력(한전) 2위 두산에너빌리티(구 두산중공업) 3위 대한전선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력설비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2일부터 2022년 9월 2일까지의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5,518,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61,820개와 비교하면 24.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전력, 두산에너빌리티, 대한전선, 보성파워텍, 지투파워, 한전산업, 한전KPS, LS, 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광명전기, 이화전기, 일진전기, LS ELECTRIC, 제룡전기, 대원전선, 에이루트, 서전기전, 비츠로테크, LS전선아시아, 가온전선, 제일전기공업, 선도전기, 세명전기, 제룡산업, 피앤씨테크, 금화피에스시 순이었다. ​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전력 ( 대표 정승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834 미디어지수 1,516,581 소통지수 756,500 커뮤니티지수 4,647,346 시장지수 895,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7,43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84,796과 비교하면 81.17% 상승했다.

​2위,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9,327 미디어지수 1,417,742 소통지수 1,370,002 커뮤니티지수 1,282,237 시장지수 864,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3,8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386,732와 비교하면 9.57% 상승했다. ​

3위, ​대한전선 ( 대표 나형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268 미디어지수 1,258,115 소통지수 1,230,040 커뮤니티지수 1,210,312 시장지수 155,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4,0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20,669와 비교하면 5.58% 상승했다.

4위, 보성파워텍 ( 대표 임재황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093 미디어지수 556,185 소통지수 545,528 커뮤니티지수 221,980 시장지수 20,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4,4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270과 비교하면 52.91% 상승했다. ​

5위, 지투파워 ( 대표 김영일, 장철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988 미디어지수 525,704 소통지수 519,112 커뮤니티지수 213,564 시장지수 3,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8,32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43,895와 비교하면 69.40%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전력 ( 대표 정승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력설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25.45% 상승, 브랜드이슈 1.78% 상승, 브랜드소통 2.86% 상승, 브랜드확산 84.91% 상승, 브랜드시장 2.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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