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 시행
LG전자, 피해 발생 지역에 수해 복구 활동

삼성전자서비스가 14일 태풍으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고성군에 특별서비스팀을 파견해 침수된 가전제품을 세척 및 수리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14일 태풍으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고성군에 특별서비스팀을 파견해 침수된 가전제품을 세척 및 수리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이넷뉴스 =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 '카눈'이 한반도를 휩쓸고 간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수해 복구 서비스 제공에 나서 눈길을 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날부터 태풍 ‘카눈’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고성에 서비스팀을 파견하고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시행한다.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팀은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거진청소년문화의집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된 가전제품 세척, 무상점검, 수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다.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도 현장에 투입해 침수 휴대폰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컨택센터에 “태풍으로 가전제품이 침수됐다”고 접수한 고객에게도 동일한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가 태풍 ‘카눈’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서 수해 복구 활동에 나선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태풍 ‘카눈’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서 수해 복구 활동에 나선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도 태풍 ‘카눈’으로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서 수해 복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14일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진청소년문화의집에 임시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서비스에 나섰다. LG전자는 제품 브랜드와 관계없이 침수 가전 세척·수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한편 주요 부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LG전자는 화재나 누전 등 침수 가전의 2차 피해를 줄이기 위해 유의 사항도 적극 알리고 있다.

전문가의 세척 및 수리를 받지 않고 그대로 말려 사용하면 내부가 부식되거나 오물이 말라붙어 누전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11일 태풍 피해가 컸던 대구광역시 군위군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선 바 있다.

강원도 고성군, 대구광역시 군위군 외에도 이번 태풍으로 가전 침수 피해를 본 고객이 LG전자 고객센터로 접수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정연채 부사장은 “지역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수해 피해를 본 이웃에게 힘을 보태자는 취지다. 기업시민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넷뉴스 = 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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