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T∙LG유플러스,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개통

KT가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사진=KT 제공)
KT가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사진=KT 제공)

이넷뉴스 = 통신3사가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통신 3사 사전 예약 진행 결과, 특히 플립5 모델의 예약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8일부터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KT 샵(KT Shop)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Z 플립5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 고객 대상 우선 개통이 시작되며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1일부터 7일까지 총 7일간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전작보다 더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 Z 플립5로 전체 예약자의 75%가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Double Storage: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비용으로 제공) 혜택, 그리고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이 커짐에 따라 디자인 개선과 고성능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분석된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많이 선택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다. 메인 색상답게 ‘민트’와 ‘아이스 블루’가 각각 37%, 4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KT는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의 부담도 줄였다. 

또 폴더블폰 이용에 특화된 맞춤 보험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해 갤럭시 Z 폴더블5의 파손·분실 보상은 물론, 워치나 패드의 파손까지 보상해 고객의 불안함을 줄였다. 

액정 파손으로 수리받을 경우 새로 붙여야 하는 내부 필름도 1회 제공한다. 폴더블폰을 처음 써보는 고객들을 위해 새 폰으로도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했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앞으로도 많은 분이 KT와 함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차별화 혜택들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이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이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사진=SKT 제공)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도 8일부터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SKT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5·플립5가 20~30대 청년 고객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청년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남녀 합계)의 35%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는 민트,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있었다. 갤럭시 Z 폴드 5는 팬텀 블랙, 아이스 블루, 크림 순으로 나타났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조성된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에도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기능 체험 미션에 참여했다.

SKT는 가입 기간을 확대하고 장기 가입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올케어플러스4’를 출시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hief Mobile Officer, 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My WONDERFLIP’ 캠페인이 특히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인공지능(AI) 컴퍼니로서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가 8일부터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8일부터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도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개통을 실시한다. 예약 고객 대상이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사전예약 기간동안 총 1천 대 한정으로 LG유플러스가 단독으로 출시한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 수량의 2배 이상 예약 신청이 접수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예약 신청 고객은 고객센터 안내에 따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개통할 수 있다.

이번 사전예약을 분석해본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3으로 집계됐다.

모델별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 선호도가 높았다. 구체적 선택 비중은 512GB 기준 갤럭시 Z 플립5의 경우 ▲크림(약 32%) ▲민트(약 31%) ▲그라파이트(약 20%) ▲라벤더(약 17%)로 나타났다. 갤럭시 Z 폴드5 모델은 ▲아이스 블루(약 40%) ▲크림(약 32%) ▲팬텀 블랙(약 28%)로 분석됐다.

갤럭시 Z 플립5·Z 폴드5에 대해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은 총 2만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하면서 역대 갤럭시 팝업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다.

‘유플러스LIVE’ 방송은 사전예약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 회를 돌파했다. 특히 AI쇼호스트 ‘루시’가 출연한 방송은 올해 동시간대 진행된 라이브 중 가장 높은 시청수인 51만여 회를 기록했다.

이넷뉴스 = 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