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74,687개 분석

이넷뉴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20일부터 2023년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74,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40,196개와 비교하면 13.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대동,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건설기계, 레인보우로보틱스, 강원에너지, HD현대인프라코어, 테라사이언스, 이엔플러스, 현대에버다임, 우진, 태광, 코윈테크, 큐로, 유니슨, 화천기계, 휴림로봇, 로보스타, 에스에프에이, TYM, 성광벤드, 한신기계, 대창솔루션, 3S, 디와이, 대모, 광림, 수산중공업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960 미디어지수 584,317 소통지수 127,999 커뮤니티지수 624,146 시장지수 2,847,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20,68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50,214와 비교해보면 1.48% 상승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232 미디어지수 322,748 소통지수 652,543 커뮤니티지수 388,902 시장지수 955,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4,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61,713과 비교해보면 33.80% 상승했다.
3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96 미디어지수 60,389 소통지수 111,307 커뮤니티지수 62,933 시장지수 1,475,0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5,69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92,073과 비교해보면 3.17% 상승했다.
4위, 대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80 미디어지수 210,815 소통지수 320,106 커뮤니티지수 734,537 시장지수 65,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0,6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3,656과 비교해보면 148.44% 상승했다.
5위, 현대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21 미디어지수 165,816 소통지수 339,669 커뮤니티지수 321,920 시장지수 375,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1,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25,059와 비교해보면 34.2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12.22% 상승, 브랜드이슈 18.31% 상승, 브랜드소통 18.13% 상승, 브랜드확산 25.78% 상승, 브랜드시장 2.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5위에 오른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10일 2022~2023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엘리베이터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현황과 중요성 평가 등의 주요 이슈를 담은 ‘ESG 매니지먼트(Management)’ 파트 ▲ESG 경영의 정성적 성과를 담은 ‘ESG 프로그레스(Progress)’ 파트 ▲정량적 성과를 담은 ‘ESG 팩트북(Factbook)’ 파트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ESG 비전 및 전략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SBTi 1.5℃ 시나리오에 기반해 2050년 탄소중립 선언이 포함됐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충주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한 2022년 탄소 배출량을 기준으로 2030년 42%, 2040년까지 71%로 감축하고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엘리베이터는 중·장기적인 온실가스 감축목표 로드맵을 추가 수립하고 ▲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 시설 추가 설치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법인차량 확대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투자 및 활동을 추진한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연간 보고서 발간을 포함해 투명한 ESG 경영활동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 가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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