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0,726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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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넷뉴스 =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17일부터 2023년 7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0,7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88,044개와 비교하면 6.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23년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글로비스, 한진, CJ대한통운, 세방, 동방, 국보, 삼일 , KCTC, 한솔로지스틱스, 유수홀딩스, 한익스프레스 순이었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글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110 미디어지수 444,003 소통지수 1,277,989 커뮤니티지수 187,392 시장지수 6,968,006 사회공헌지수 173,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81,16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062,461과 비교해보면 34.25% 상승했다.​​

2위, 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13 미디어지수 878,318 소통지수 537,911 커뮤니티지수 1,338,237 시장지수 270,759 사회공헌지수 85,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3,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74,926과 비교해보면 9.83% 하락했다.​​

3위, CJ대한통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318 미디어지수 303,525 소통지수 224,791 커뮤니티지수 323,838 시장지수 1,525,469 사회공헌지수 34,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0,3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09,697과 비교해보면 13.27% 하락했다.​​

4위, 세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741 미디어지수 156,768 소통지수 174,130 커뮤니티지수 86,457 시장지수 217,001 사회공헌지수 54,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84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4,254와 비교해보면 100.93% 상승했다.​

5위, 동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605 미디어지수 88,090 소통지수 143,317 커뮤니티지수 120,946 시장지수 98,807 사회공헌지수 42,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07,842와 비교해보면 53.8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현대글로비스 ( 대표 이규복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지난 6일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환경단체 오션클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해양 쓰레기 정보 수집과 수거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션클린업은 강에서 바다로 유입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차단하거나 바다에 이미 축적된 쓰레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해양 플라스틱 제거 활동을 하는 네덜란드 비영리단체(NGO)다.

현대글로비스는 운용 중인 선박에 카메라를 부착해 바다 위에 떠다니는 플라스틱 위치와 규모 등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오션클린업에 공유한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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