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66,414개 분석

이넷뉴스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5월 19일부터 2023년 6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66,41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6,688개와 비교하면 2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클리오, 한국콜마, 디와이디, 토니모리, 애경산업, 코스맥스, 아모레G, 코스나인, 코스메카코리아, 코리아나, 한국화장품, 에이블씨엔씨, 오가닉티코스메틱, 바른손, 잉글우드랩, 원익, 스킨앤스킨, 현대바이오랜드, 올리패스, 브이티지엠피, 라파스, 제닉, 선진뷰티사이언스, 네오팜, 현대퓨처넷, 아이패밀리에스씨, 씨앤씨인터내셔널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594 미디어지수 727,115 소통지수 659,313 커뮤니티지수 1,665,912 시장지수 716,564 사회공헌지수 262,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7,07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78,406과 비교해보면 12.65%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904 미디어지수 401,345 소통지수 291,854 커뮤니티지수 1,416,777 시장지수 970,304 사회공헌지수 195,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5,13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96,910과 비교해보면 0.88% 하락했다.
3위,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5,886 미디어지수 522,091 소통지수 561,326 커뮤니티지수 516,930 시장지수 118,064 사회공헌지수 91,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6,1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72,866과 비교해보면 7.98% 상승했다.
4위, 클리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716 미디어지수 198,850 소통지수 402,245 커뮤니티지수 457,789 시장지수 45,598 사회공헌지수 40,9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3,12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50,327과 비교해보면 87.00% 상승했다.
5위, 한국콜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641 미디어지수 167,236 소통지수 355,273 커뮤니티지수 357,647 시장지수 110,009 사회공헌지수 57,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3,1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95,624와 비교해보면 11.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대표 서경배, 이동순, 김승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9.30% 상승, 브랜드이슈 15.86% 상승, 브랜드소통 23.72% 상승, 브랜드확산 43.25% 상승, 브랜드시장 4.24% 하락, 브랜드공헌 39.1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날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마몽드(Mamonde)는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 '아줄렌'을 함유해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구름을 연상시키는 조밀한 거품 제형이 특징인 신개념 '구름 폼' 토너다.
시카 성분보다 2.2배 강력한 진정 효능을 가진 고순도 아줄렌에 마데카소사이드, 블루 캐모마일 꽃수까지 더해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킨다.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 붉은 기는 76% 감소, 피부 온도는 4.4 ℃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주는 동시에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준다.
액체 형태가 아닌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형태의 구름 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는 일명 '롤토(롤링 토너)' 제품이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화장솜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마찰이 적고 붉은 기 진정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또 꼭 필요한 성분 9개를 엄선하고 불필요한 10가지 성분을 배제한 약산성 비건 토너이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여드름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몽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아모레부산'에서 팝업 스토어 '온 더 클라우드(On the Cloud)'를 선보인다. 구름 제형 등 제품이 가진 특징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와 포토존이 준비된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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