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595,342개 분석

이넷뉴스 = 2023년 7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7일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국전력 3위 SK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27일부터 2023년 7월 27일까지의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595,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86,766개와 비교하면 36.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성중공업, 한국전력, SK, 포스코홀딩스, 한국가스공사, HD한국조선해양, GS, 대창솔루션, 현대미포조선, 삼천리, HD현대인프라코어, 팬오션, HSD엔진, 한국카본, 지역난방공사, 동성화인텍, 비에이치아이, 대한해운, SK오션플랜트, 엔케이, HJ중공업, 케일럼 순이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중공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2,308 미디어지수 2,759,293 소통지수 2,357,493 커뮤니티지수 2,605,625 시장지수 488,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83,21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29,702와 비교해보면 59.02% 상승했다.​​

2위, 한국전력 브랜드는 참여지수 946,934 미디어지수 1,150,125 소통지수 1,129,270 커뮤니티지수 1,450,759 시장지수 867,4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4,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51,329와 비교해보면 87.86% 상승했다.​​

3위, SK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452 미디어지수 842,564 소통지수 1,791,831 커뮤니티지수 1,612,191 시장지수 717,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1,20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86,213과 비교해보면 36.00% 상승했다.​

​4위, 포스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258 미디어지수 480,459 소통지수 532,814 커뮤니티지수 504,067 시장지수 2,707,5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2,1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32,287과 비교해보면 41.76% 상승했다.​​

5위,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766 미디어지수 894,314 소통지수 1,260,180 커뮤니티지수 1,494,086 시장지수 153,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4,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52,097과 비교해보면 32.6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중공업 ( 대표 정진택, 최성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액화천연가스 LNG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31.29% 상승, 브랜드이슈 32.34% 상승, 브랜드소통 129.56% 상승, 브랜드확산 11.74% 상승, 브랜드시장 10.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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