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와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 위해 상호 협력

이넷뉴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서울시 50 플러스재단과 손잡고 중장년 재취업기회 확대에 나선다.
19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서울시 50 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CFS 박익형 인사부문 상무, 서울시 50 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중장년의 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와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오는 31일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차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1차 설명회는 사전 참여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29일까지 50+포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현재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에서 324명 규모로 채용 진행 중인 현장관리직 ‘팀캡틴’ 등 현장직과 자동화설비유지보수, 안전‧보건관리자 등 전문직에 대한 직무 내용 및 조건에 대해 안내한다.
양 기관은 채용설명회를 통해 채용 수요가 높은 오토메이션 물류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춰 일자리 연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향후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지속적인 채용 설명회 운영 및 중장년에 적합한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한다.
물류 전문분야 수요에 따른 중장년 맞춤형 기술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등 중장년 일자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물류 분야에서 중장년에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기업과 협력해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필요로 하는 중장년에게 다양한 직군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FS 박익형 상무는 "이번 협약이 물류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재취업 기회가 되길 바란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커리어를 꿈꾸는 4050 세대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넷뉴스 = 박동민 기자 min@enetnews.co.kr
- "수의사가 직접 답변합니다" 쿠팡, ‘로켓펫닥터’ 론칭
- "당일에도 사용 가능" 쿠팡, 테마파크·관광지 기획전 진행
- 꾸준한 지역 동반성장 행보 '쿠팡', ‘충북 중소기업 상생기획전’ 연다
- ‘함께 하면 대박 나는 동행축제’ 5월 1일부터 4주간 진행
- "쿠팡에서 여행상품 판매할 소상공인 셀러 모집합니다"
- "야외 레저 활동 용품, 쿠팡 기획전서 만난다"
- "쿠팡이 엄선한 전국 프리미엄급 펜션 및 풀빌라 만나보세요"
- "나와 지구를 위한" 쿠팡 뷰티, 한강 일대서 플로깅 진행
- 쿠팡플렉스, 내차로 원할 때 알바하고 경품으로 레이 자동차 받는다
- 쿠팡, 여름 필수품 한 데 모은 ‘썸머 세일’ 진행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