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추진 MOU 체결

[이넷뉴스] KT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나서 눈길을 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 카카오, SK플래닛,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추진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KT를 비롯한 민간 대표 플랫폼사들이 힘을 합쳐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강화에 나서기 위해 마련됐다. 4개 플랫폼사는 ▲내수활성화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지원을 진행한다.
KT는 먼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 서비스인 ‘K-Ads(케이-애즈)’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축제’ 연계 홍보를 지원한다.
또 KT는 소상공인들에게 빅데이터 문자 커머스 플랫폼 K-deal(케이딜)의 판매 수수료를 면제하고 관련 홍보와 판촉을 지원한다. 특히 K-Deal이 보유한 약 1,200만 명의 고객 메시지 채널을 이용해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과 소진공은 민간 플랫폼의 보유 자원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한다.
우선 내수활성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소비촉진행사 ‘동행축제’에 올해도 참여한다. 동행축제 기간 B마트 및 전국별미에서 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진행하고,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배민쇼핑라이브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KT의 AI와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소상공인과 함께 상생해 나가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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