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278,9개 분석

[이넷뉴스] 2023년 3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1일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화솔루션 2위 LG전자 3위 한국전력 순으로 나타났다.​​ ​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5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2월 21일부터 2023년 3월 21일까지의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2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80,600개와 비교하면 2.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태양광에너지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LG전자, 한국전력, 나노신소재, 한국조선해양, 한미반도체, SKC, OCI, 대주전자재료, 한화, KCC, 톱텍, 현대에너지솔루션, 원익IPS, 주성엔지니어링, 신성이엔지, LS ELECTRIC, 혜인, 대명에너지, 다원시스, 지투파워, 레이크머티리얼즈, 제우스, 에스에프에이, 코미코, 티씨케이, 코오롱글로벌, 대한그린파워, 에스와이, 테스 순이었다.

1위, 한화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419 미디어지수 1,250,755 소통지수 1,190,513 커뮤니티지수 1,614,096 시장지수 1,882,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3,13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800,337과 비교해보면 13.43% 하락했다.​​

2위,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895 미디어지수 512,647 소통지수 540,961 커뮤니티지수 309,124 시장지수 4,479,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1,6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794,487과 비교해보면 18.25% 하락했다.​

3위, 한국전력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796 미디어지수 363,522 소통지수 702,307 커뮤니티지수 760,177 시장지수 2,677,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81,1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09,598과 비교해보면 14.02% 하락했다.​

​4위, 나노신소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21,952 미디어지수 1,053,093 소통지수 1,044,548 커뮤니티지수 757,922 시장지수 356,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4,22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163과 비교해보면 147.88% 상승했다.​​

5위, 한국조선해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848 미디어지수 438,718 소통지수 438,803 커뮤니티지수 382,067 시장지수 1,252,3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1,7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18,274와 비교해보면 0.1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태양광 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김동관, 남이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태양광 에너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9.54% 상승, 브랜드이슈 5.52% 상승, 브랜드소통 8.71% 상승, 브랜드확산 1.30% 하락, 브랜드시장 2.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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