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54,864개 분석

[이넷뉴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2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54,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7,537개와 비교하면 17.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 ESG 브랜드 평가지표가 포함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 LG유플러스 , KT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430 미디어지수 376,498 소통지수 333,586 커뮤니티지수 724,397 시장지수 3,149,659 사회공헌지수 379,243 ESG지수 219,391 CEO지수 254,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9,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804,119와 비교해보면 11.24% 하락했다.
2위,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198 미디어지수 223,693 소통지수 847,405 커뮤니티지수 1,012,745 시장지수 1,445,553 사회공헌지수 382,150 ESG지수 218,901 CEO지수 235,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3,36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83,239와 비교해보면 3.43% 상승했다.
3위,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258 미디어지수 158,984 소통지수 224,191 커뮤니티지수 587,856 시장지수 2,637,520 사회공헌지수 70,746 ESG지수 114,133 CEO지수 36,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2,23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840,179와 비교해보면 37.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SK텔레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43.85% 하락, 브랜드이슈 34.77% 하락, 브랜드소통 3.96% 상승, 브랜드확산 10.71% 상승, 브랜드시장 9.16% 하락, 브랜드공헌 49.48% 하락, ESG지수 1.04% 하락, CEO평가 50.7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10일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노키아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오픈랜 가상화 기지국을 상용망에 설치, 필드 시험을 통해 안정적인 5세대이동통신(5G) 서비스 속도 및 커버리지 성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SKT와 노키아는 지난해 초 5G 64 TRx 장비와 연동된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기지국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오픈랜 기지국 연구를 함께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상용망에 설치해 5G 성능을 실증했다.
양사는 향후 오픈랜 기지국으로 5G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도 지속할 방침이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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