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77,364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11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9일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씨아이에스 2위 피엔티 3위 원익피앤이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29일부터 2022년 11월 29일까지의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77,3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18,037개와 비교하면 3.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씨아이에스, 피엔티, 원익피앤이, 하나기술, 지아이텍, 대보마그네틱, 유일에너테크, 웰크론한텍, 엔에스, 아바코, 원준, 에이프로, 티에스아이, 코윈테크, 디이엔티, 나인테크, 엠플러스, 이아이디, 디에이테크놀로지, 필옵틱스, 이노메트리, 윈텍, 엔시스, 넥스트아이, 명성티엔에스, 탑엔지니어링, 자비스, 디아이티, 브이원텍 순이었다.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아이에스 ( 대표 김수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369 미디어지수 393,535 소통지수 205,757 커뮤니티지수 294,365 시장지수 61,5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5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20,050과 비교하면 19.18% 하락했다.
2위, 피엔티 ( 대표 김준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743 미디어지수 271,004 소통지수281,701 커뮤니티지수 197,575 시장지수 86,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7,8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4,617과 비교하면 50.13% 상승했다.
3위, 원익피앤이 ( 대표 박동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179,463 미디어지수 244,675 소통지수 250,650 커뮤니티지수 200,061 시장지수 23,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8,3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20,229와 비교하면 9.53% 상승했다.
4위, 하나기술 ( 대표 오태봉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329 미디어지수 232,468 소통지수 125,808 커뮤니티지수 170,868 시장지수 38,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57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626과 비교하면 46.64% 하락했다.
5위, 지아이텍 ( 대표 이인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336 미디어지수 184,569 소통지수 186,459 커뮤니티지수 108,242 시장지수 12,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4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73,284와 비교하면 21.0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아이에스 ( 대표 김수하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8.60% 상승, 브랜드이슈 7.08% 상승, 브랜소통 6.40% 하락, 브랜드확산 2.40% 하락, 브랜드시장 11.8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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