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23,953개 분석

[이넷뉴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덕신하우징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2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90,108개와 비교하면 14.71%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제일테크노스, 이건홀딩스, 뉴보텍, 국영지앤엠, 대림통상, 프럼파스트,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순이었다. ​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46 미디어지수 58,841 소통지수 88,909 커뮤니티지수 56,167 시장지수 465,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81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43,416과 비교하면 14.65% 하락했다. ​

2위, 덕신하우징 ( 대표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774 미디어지수 127,926 소통지수 112,322 커뮤니티지수 125,279 시장지수 200,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7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09,871과 비교하면 17.06% 하락했다.​

​3위,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86 미디어지수 37,989 소통지수 59,794 커뮤니티지수 59,542 시장지수 363,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20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44,519와 비교하면 26.10% 하락했다.​

​4위, 제일테크노스 ( 대표 나주영, 최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99 미디어지수 100,752 소통지수 123,067 커뮤니티지수 99,510 시장지수 140,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2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8,101과 비교하면 22.34% 상승했다.​​

5위, 이건홀딩스 ( 대표 안기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82 미디어지수 28,204 소통지수 166,166 커뮤니티지수 27,153 시장지수 166,3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15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6,365와 비교하면 8.7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24.35% 하락, 브랜드이슈 20.78% 하락, 브랜드소통 7.38% 하락, 브랜드확산 25.26% 하락, 브랜드시장 10.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