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20,445개 분석

[이넷뉴스] 2022년 9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14일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씨에스원드 2위 현대에너지솔루션 3위 대명에너지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8월 14일부터 2022년 9월 14일까지의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20,4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39,340개와 비교하면 7.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2022년 9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씨에스윈드, 현대에너지솔루션, 대명에너지, 비에이치아이, 에스에너지, KG케미칼, 오르비텍, 유니슨, 대한그린파워, SDN, 태웅, 에코바이오, SGC에너지, 제이씨케미칼, 파루, 스페코, 지엔원에너지, 플래스크, 비디아이, 서남, 윌링스 순이었다. ​​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에스윈드 ( 대표 김성권, 김승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042 미디어지수 568,165 소통지수 595,782 커뮤니티지수 204,135 시장지수 3,105,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7,00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78,502와 비교하면 8.30% 상승했다. ​​

2위,​ 현대에너지솔루션 ( 대표 박종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625 미디어지수 714,844 소통지수 709,747 커뮤니티지수 798,990 시장지수 973,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3,0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76,131과 비교하면 26.23% 상승했다. ​​

3위, 대명에너지 ( 대표 서종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889 미디어지수 722,169 소통지수 672,906 커뮤니티지수 297,327 시장지수 585,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6,73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88,532와 비교하면 118.70% 상승했다. ​​

4위, 비에이치아이 ( 대표 우종인, 조원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5,308 미디어지수 471,345 소통지수 481,303 커뮤니티지수 159,628 시장지수 281,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8,8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91,161과 비교하면 34.34% 상승했다. ​

5위, 에스에너지 ( 대표 홍성민, 조효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744 미디어지수 384,846 소통지수 408,587 커뮤니티지수 306,958 시장지수 147,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8,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2,931과 비교하면 73.77%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에스윈드 ( 대표 김성권, 김승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에너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 소비 8.39% 상승, 브랜드 이슈 6.24% 상승, 브랜드 소통 5.99% 상승, 브랜드 확산 14.67% 상승, 브랜드 시장 6.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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