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3,912개 분석

[이넷뉴스]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주연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8월 13일부터 2022년 9월 13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3,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23,341개와 비교하면 4.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22년 9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앱코, 에이텍, 주연테크, 에이루트, 빅솔론, 푸른기술, 잉크테크, 피씨디렉트, 엔에스엔, 아이디스홀딩스, 율호, 비엔지티, 메디프론, 케이씨티, 에이텍티앤, 우리로, 씨아이테크, 파커스, 아이디피, 한국정보공학, 인포마크, 딜리, 센트럴인사이트, 디지아이 순이었다. ​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1위를 기록한 ​앱코 ( 대표 이태화, 오광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490 미디어지수 65,822 소통지수 200,089 커뮤니티지수 278,971 시장지수 525,818 사회공헌지수 50,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6,57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98,088과 비교하면 8.22% 상승했다. ​

2위, 에이텍 ( 대표 신승영, 이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701 미디어지수 140,178 소통지수 144,180 커뮤니티지수 243,540 시장지수 371,549 사회공헌지수 114,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8,5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2,854와 비교하면 2.78% 하락했다. ​

3위, 주연테크 ( 대표 김희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686 미디어지수 81,843 소통지수 142,051 커뮤니티지수 465,470 시장지수 202,505 사회공헌지수 64,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2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51,682와 비교하면 14.87% 상승했다. ​

4위, 에이루트 ( 대표 서문동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385 미디어지수 102,684 소통지수 84,765 커뮤니티지수 158,561 시장지수 366,769 사회공헌지수 57,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2,56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19,826과 비교하면 21.09% 하락했다. ​

5위, 빅솔론 ( 대표 노현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086 미디어지수 42,865 소통지수 48,100 커뮤니티지수 35,065 시장지수 666,180 사회공헌지수 29,5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4,86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8,436과 비교하면 25.5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앱코 ( 대표 이태화, 오광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8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23,341개와 비교하면 4.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9% 하락, 브랜드이슈 7.13% 하락, 브랜드소통 13.36% 하락, 브랜드확산 0.46% 상승, 브랜드시장 5.48% 하락, 브랜드공헌 19.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5일 빅솔론은 오는 22일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빅솔론은 2002년 11월 삼성전기에서 분사돼 설립됐다. 2007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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