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528,777개 분석

[이넷뉴스]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528,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706,349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 SK, 한화, 삼성물산, CJ, 두산, GS, 에코프로, 한국조선해양, 코오롱, 효성, HD현대, LS, 롯데지주, 웅진, 한진칼, 풀무원, DL, 두산밥캣, DB, NICE, 한미사이언스, 넥센, 대웅, 일동홀딩스, 아모레G, 대덕, HDC, 한국앤컴퍼니, 서연 순이었다.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 ( 대표 구광모, 권봉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624 미디어지수 17,557,516 소통지수 15,819,346 커뮤니티지수 7,794,278 시장지수 6,621,600 사회공헌지수 741,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897,84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256,512와 비교하면 0.73% 하락했다.
2위, SK ( 대표 최태원, 장동현, 박성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948 미디어지수 17,056,733 소통지수 12,571,907 커뮤니티지수 6,568,477 시장지수 8,770,529 사회공헌지수 732,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460,02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478,279와 비교하면 0.04% 하락했다.
3위, 한화 ( 대표 금춘수, 옥경석, 김승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1,816 미디어지수 8,841,122 소통지수 10,208,681 커뮤니티지수 4,492,386 시장지수 1,188,491 사회공헌지수 419,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12,22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668,362와 비교하면 10.33% 상승했다.
4위, 삼성물산 ( 대표 고정석, 오세철, 한승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8,468 미디어지수 2,107,635 소통지수 4,309,251 커뮤니티지수 1,634,722 시장지수 11,597,033 사회공헌지수 147,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04,7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750,113과 비교하면 5.34% 상승했다.
5위, CJ ( 대표 손경식, 김홍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800 미디어지수 7,166,649 소통지수 4,806,163 커뮤니티지수 4,977,915 시장지수 1,152,829 사회공헌지수 331,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93,27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734,555와 비교하면 4.2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 ( 대표 구광모, 권봉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LG 브랜드는 1947년 설립됐으며, LGCI와 LGEI와의 합병을 통해 2003년 3월 순수 지주회사로 전환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은 IT서비스업(LG CNS), 부동산 종합서비스업(에스앤아이), 경제경영 교육 및 자문업(LG경영개발원), 스포츠(LG스포츠), 부동산 임대업이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8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52% 하락, 브랜드이슈 1.61% 하락, 브랜소통 0.94% 하락, 브랜드확산 14.82% 하락, 브랜드시장 6.65% 상승, 브랜드공헌 2.1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30일 LG전자는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2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나만의 소중한 신발을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보관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시킬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스타일러에 이어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으로 신발을 제대로 관리·보관하고 이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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