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59,698개 분석

대성에너지가 가스 유틸리티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자인=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

[이넷뉴스] 2022년 8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5일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씨아이에스 2위 하나기술 3위 피엔티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30일까지의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59,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68,963개와 비교하면 1.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씨아이에스, 하나기술, 피엔티, 원준, 이아이디, 원익피앤이, 나인테크, 대보마그네틱, 웰크론한텍, 유일에너테크, 엠플러스, 티에스아이, 디에이테크놀로지, 에이프로, 지아이텍, 코윈테크, 엔시스, 필옵틱스, 아바코, 엔에스, 넥스트아이, 자비스, 디이엔티, 탑엔지니어링, 이노메트리, 브이원텍, 디아이티, 명성티엔에스, 윈텍 순이었다. ​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아이에스 ( 대표 김수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055 미디어지수 659,478 소통지수 667,847 커뮤니티지수 473,835 시장지수 72,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0,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33,993과 비교하면 34.07% 하락했다. ​

2위, 하나기술 ( 대표 오태봉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940 미디어지수 221,571 소통지수 313,052 커뮤니티지수 407,455 시장지수 38,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75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4,095와 비교하면 90.49% 상승했다. ​

3위, 피엔티 ( 대표 김준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552 미디어지수 244,051 소통지수 254,302 커뮤니티지수 176,139 시장지수 88,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4,14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60,361과 비교하면 66.70% 상승했다. ​

4위, 원준 ( 대표 이성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869 미디어지수 180,694 소통지수 183,168 커뮤니티지수 130,345 시장지수 38,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9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58,694와 비교하면 31.16% 하락했다. ​​

5위, 이아이디 ( 대표 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585 미디어지수 169,652 소통지수 174,641 커뮤니티지수 124,106 시장지수 10,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57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41,692와 비교하면 7.19%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8월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아이에스 ( 대표 김수하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2차전지장비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1.38% 하락, 브랜드이슈 2.54% 상승, 브랜소통 4.12% 상승, 브랜드확산 2.35% 하락, 브랜드시장 17.6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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