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에 에너지전환 체험공간 구축···온라인 소통채널 확대
실내 테마파크, 야외 놀이공간 등 구성···태양광‧풍력 등 발전원 소개

[이넷뉴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재생 에너지 놀이공간인 ‘EWP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오픈했다고 13일(목) 밝혔다.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에서 방문객이 자신의 아바타로 나이, 국적 등을 넘어 다양한 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동서발전이 지난 1일 제페토에 오픈한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는 ‘Let’s Play Renewable Energy Game with EWP’라는 주제로 게임을 하며 신재생 에너지를 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본사 사옥을 모티브로 제페토맵을 제작해 방문객이 에너지전환 전반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구성했다. 제페토에서 ‘한국동서발전’을 검색하면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은 메타버스 속 자신의 아바타로 실내 테마파크에서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 에너지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외부 놀이공간에서 OX퀴즈, 미로탈출 등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망대에 오르거나 전기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체험이 가능하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메타버스에서 친환경 에너지전환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페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토존 셀카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김영원 정보보안처장은 “제페토에서 방문객들이 즐거운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나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전환 홍보와 국민 소통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
- 동서발전, 메타버스에 친환경 에너지 홍보관 오픈
- 동서발전, 에너지전환 예산 210% 확대···탄소중립 박차
- 동서발전, 호남1‧2호기 퇴역···에너지전환 선도 꿈꾼다
- 동서발전, 중소기업과 발전설비 국산화 기술개발 박차
- 동서발전-강원도,‘탄소상쇄 숲길’조성 협약 체결
- 동서발전, 태양광 발전량 예측 경진대회 성료
- 동서발전, EWP 탄소중립위원회 출범
- 동서발전, 3년 연속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쾌거'
- 동서발전, 에너지전환 최전선 개척조직 ‘신재생권역개발센터’ 출범
- 동서발전, ‘공공데이터 운영평가’ 548개 기관 중 전체 1위
- 동서발전, 버려지는 폐열 재이용···농촌 연료비‧온실가스 잡는다
- 동서발전, ‘탄소중립교육 전문강사 양성’으로 시니어 지원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