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6개 에너지다소비사업장(50개 기업)과 협약 체결

[이넷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5월 14일(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1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시범사업(2차) 협약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국가 에너지효율 혁신을 선도하기 위하여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중심으로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에너지원단위 개선목표를 협약하고, 이행실적을 평가하여 공신력 있는 기관인 제3자가 우수사업장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이날 행사에는 SKC㈜, 롯데제과㈜ 및 LG사이언스파크 등 3개사가 66개 참여사업장* 대표로 참석해 양자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산업체의 자발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및 에너지원단위 개선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탄소중립을 위한 국가 에너지이용합리화 및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으며, 이번 협약으로 각 사업장의 내부 에너지성과체계가 정립되고 에너지 절감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규제 중심의 에너지·온실가스 감축 정책이 아닌 산업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에너지효율목표제도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제도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이 새로운 에너지·온실가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
- 한국에너지공단, 전력사용량 예측 AI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 한국에너지공단, 청년 기자들과 그리는 그린 에너지
- 한국에너지공단, '2020년 에너지진단 우수기관 시상식' 개최
- [카드뉴스] 세계 최초 수소법 시행, 주요 경과 내용은
- [인사] 한국에너지공단 임원인사
- 에너지공단, 강동구 친환경 스마트 에너지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인센티브 받고나면 끝? 한국에너지공단의 관리부실 도마 위
- 에너지공단, 지역주민·민간단체·지자체와 재생에너지 국민참여 확대
- 에너지공단, '2021년 시민홍보협력사업' 에너지 홍보로 공감 형성 박차
- 에너지공단-기상산업기술원, 기상-신·재생E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