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00여 팀 푸드 메이커가 펀딩 오픈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푸드 제품 선보여 큰 인기 끌어
와디즈 펀딩 통해 푸드 창업 도전하는 예비 메이커 모집 위한 첫 기획전 '와디즈 푸드대첩' 시작해
최대 500만원 지원금 지급... 최종 선발된 메이커 대상 푸드 전문 PD 컨설팅, 마케팅 지원하기로 해

[이넷뉴스]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푸드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제 1회 와디즈 푸드대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푸드 분야에서 실력을 갖춘 예비 메이커를 발굴해 푸드 창업자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자 준비됐다.
와디즈 펀딩은 푸드 창업자들의 새로운 제품 런칭을 위한 데뷔 무대로 꾸준히 자리매김해 왔다. 지난해 와디즈 리워드형 펀딩 푸드 분야는 약 100억원을 모집했고, 한 해에만 약 1,000팀이 넘는 푸드 메이커가 와디즈를 통해 기존에 만나보지 못한 새로운 먹거리를 선보였다.
오는 3월1일까지 신청을 마치고 선발된 총 30팀은 프로젝트 진행 기간 동안 와디즈 푸드 전문 PD로부터 맞춤 컨설팅을 제공 받게 된다. 또한 SNS홍보지원금, 와디즈 플랫폼 메인 배너 광고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와디즈는 이번 기획전 참가 메이커 중 푸드 카테고리 내 상위 5팀에게 메이커의 성장을 응원하는 차원의 지원금을 최대 500만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와디즈에서 푸드 카테고리의 약진은 여러 사례를 통해 이미 증명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추석선물용 보리굴비를 선보인 '실버스푼'은 1억 6천만원을 모집해 큰 인기를 끌었다. 뿐만 아니라 '마이노멀컴퍼니'의 무설탕 키토 알룰로스, '이코니크'의 무첨가 단백질바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푸드 프로젝트 역시 평균 1억원 이상을 모집한 바 있다. 또한 본아이에프, 대상웰라이프 등 중견·대기업 브랜드의 펀딩 참여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와디즈 황인범 이사는 “이번 기획전은 와디즈 펀딩에 도전하고자 하는 푸드 메이커들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며 “지원금을 비롯해 전문 컨설팅, 홍보 지원 등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된 만큼 푸드 분야를 이끌 메이커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news@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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