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31,685개 분석

이넷뉴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9월 10일부터 2023년 10월 10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31,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78,889와 비교하면 3.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아스트, 퍼스텍, 빅텍,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이쓰리시스템, 쎄트렉아이, 에이트원, 휴센텍, 제노코, 휴니드,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0,950 미디어지수 809,776 소통지수 818,235 커뮤니티지수 701,147 시장지수 1,910,753 사회공헌지수 179,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0,4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24,415와 비교해보면 10.33% 하락했다.​​

2위, 한국항공우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825 미디어지수 616,897 소통지수 490,321 커뮤니티지수 697,573 시장지수 1,667,520 사회공헌지수 92,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7,9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53,875와 비교해보면 0.14% 하락했다.​

3위, 한화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600 미디어지수 556,736 소통지수 575,776 커뮤니티지수 582,702 시장지수 808,946 사회공헌지수 150,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9,80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64,614와 비교해보면 12.41% 하락했다.​​

4위, LIG넥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825 미디어지수 238,398 소통지수 210,244 커뮤니티지수 223,039 시장지수 650,834 사회공헌지수 71,5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8,9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28,373과 비교해보면 13.78% 상승했다.​​

5위, 아스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425 미디어지수 116,257 소통지수 119,329 커뮤니티지수 126,212 시장지수 44,133 사회공헌지수 55,0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4,36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6,321과 비교해보면 95.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손재일, 김동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3.16% 하락, 브랜드이슈 5.48% 하락, 브랜드소통 4.28% 하락, 브랜드확산 14.95% 하락, 브랜드시장 0.72% 상승, 브랜드공헌 49.9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9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9~11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수도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 육군협회(AUSA)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AUSA 전시회는 미국 육군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군 분야 방산 전시회로 매년 미국, 독일, 영국 등 전 세계 800여 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32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관을 설치하고 미 육군을 대상으로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K9 자주포와, 포탄 자동이송장치가 있는 K56 탄약운반차, 포탄의 핵심 부품인 모듈화 장약(MCS) 및 신관 등 자주포 패키지를 선보인다. 

최근 안보 수요가 늘고 있는 캐나다 군을 대상으로는 자주포 패키지와 함께 120밀리미터(mm) 자주박격포 등이 전시된다. 이 밖에도 첨단 대공무기체계인 비호복합, 무인수색차량인 아리온스멧, 장갑차와 차량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천검 무기체계 등 최첨단 지상 무기체계가 공개된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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