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78,889개 분석

이넷뉴스 =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8월 6일부터 2023년 9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78,8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2,248와 비교하면 10.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아이쓰리시스템, 퍼스텍, 에이트원, 빅텍,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스트, 쎄트렉아이, 제노코, 휴센텍, 휴니드,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3,650 미디어지수 1,031,878 소통지수 776,876 커뮤니티지수 887,621 시장지수 1,924,750 사회공헌지수 99,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4,41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920,899과 비교해보면 7.17% 하락했다.
2위, 한국항공우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729,950 미디어지수 644,795 소통지수 510,960 커뮤니티지수 640,499 시장지수 1,633,824 사회공헌지수 93,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3,8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87,400과 비교해보면 7.27% 하락했다.
3위, 한화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300 미디어지수 607,052 소통지수 891,706 커뮤니티지수 626,127 시장지수 859,231 사회공헌지수 55,1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4,61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19,045와 비교해보면 17.07% 하락했다.
4위, LIG넥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950 미디어지수 209,917 소통지수 189,994 커뮤니티지수 204,223 시장지수 598,372 사회공헌지수 50,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8,3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59,603과 비교해보면 7.91% 하락했다.
5위, 아이쓰리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08 미디어지수 64,563 소통지수 67,217 커뮤니티지수 383,001 시장지수 88,785 사회공헌지수 12,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47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3,599와 비교해보면 11.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손재일, 김동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11.22% 하락, 브랜드이슈 10.10% 하락, 브랜드소통 9.06% 하락, 브랜드확산 3.61% 하락, 브랜드시장 10.54% 하락, 브랜드공헌 45.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 공식 채용 포털인 ‘한화인’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연구개발(R&D), 제조·생산기술, 물류·자재관리, 품질관리·기술, 사업관리, 경영지원 등 총 6개 직무에서 세 자릿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K9’ 자주포와 정밀유도무기 ‘천무’의 대규모 폴란드 수출 ▲호주 ‘레드백’ 장갑차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누리호’ 체계종합 기업 선정 등으로 사업부별로 증가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미래 신사업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자 인력 확보에 나섰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7월부터는 ‘스페이스 허브 크루’ 모집을 통해 우주 인재를 상시 채용하고 있다. 스페이스 허브 크루에 탈락한 지원자도 이번 하반기 신입에 지원할 수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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