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2,737개 분석

이넷뉴스 = 2023년 9월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7일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국가스공사 2위 SK가스 3위 E1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8 7일부터 2023년 9월 7일까지의 12개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2,73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45,872개와 비교하면 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3년 9월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가스공사, SK가스, E1,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인천도시가스, 경동도시가스, 한진중공업홀딩스, 삼천리, 서울가스, 예스코홀딩스, 대성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316 미디어지수 515,120 소통지수 401,242 커뮤니티지수 537,844 시장지수 803,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63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81,003과 비교해보면 15.34% 상승했다.
2위, SK가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58 미디어지수 97,723 소통지수 101,942 커뮤니티지수 456,424 시장지수 408,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3,36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089와 비교해보면 13.06% 하락했다.
3위, E1 브랜드는 참여지수 98,962 미디어지수 146,428 소통지수 394,211 커뮤니티지수 240,782 시장지수 141,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2,25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04,262와 비교해보면 1.79% 상승했다.
4위, 대성에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264 미디어지수 139,338 소통지수 130,496 커뮤니티지수 178,330 시장지수 70,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8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89,298과 비교해보면 7.47% 하락했다.
5위, 지에스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86,860 미디어지수 84,224 소통지수 123,046 커뮤니티지수 74,153 시장지수 3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19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4,936과 비교해보면 11.5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스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가스공사 ( 대표 최연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스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2.14% 하락, 브랜드이슈 33.54% 상승, 브랜드소통 14.08% 하락, 브랜드확산 6.69% 하락, 브랜드시장 3.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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