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45,872개 분석

이넷뉴스 = 2023년 8월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7일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한국가스공사 2위 SK가스 3위 E1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7 7일부터 2023년 8월 7일까지의 12개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45,872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14,421개와 비교하면 23.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3년 8월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가스공사, SK가스, E1,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인천도시가스, 경동도시가스, 한진중공업홀딩스, 서울가스, 삼천리, 예스코홀딩스, 대성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가스 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가스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627 미디어지수 202,937 소통지수 396,511 커뮤니티지수 529,250 시장지수 786,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1,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96,850과 비교해보면 12.65% 하락했다.
2위, SK가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92 미디어지수 87,756 소통지수 204,736 커뮤니티지수 534,805 시장지수 406,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2,08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98,207과 비교해보면 19.15% 하락했다.
3위, E1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04 미디어지수 125,588 소통지수 468,783 커뮤니티지수 216,252 시장지수 126,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4,26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95,138과 비교해보면 22.46% 하락했다.
4위, 대성에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61 미디어지수 141,892 소통지수 167,359 커뮤니티지수 188,124 시장지수 66,4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29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85,071과 비교해보면 30.03% 하락했다.
5위, 지에스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47 미디어지수 99,774 소통지수 133,226 커뮤니티지수 86,669 시장지수 31,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84,214와 비교해보면 33.5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스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가스공사 ( 대표 최연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스유틸리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7.88% 하락, 브랜드이슈 13.28% 하락, 브랜드소통 45.62% 하락, 브랜드확산 19.50% 하락, 브랜드시장 6.3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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