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56,126개 분석

이넷뉴스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5월 26일부터 2023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56,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08,654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자이글, 파세코, 위닉스, 경동나비엔, 새로닉스, 신일전자, 위니아, 신성델타테크, 에브리봇, 쿠쿠홈시스, 하츠, 피코그램, 오텍, 부방, PN풍년,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070 미디어지수 581,068 소통지수 1,458,431 커뮤니티지수 1,276,756 시장지수 2,939,510 사회공헌지수 95,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8,8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560,743과 비교해보면 4.39% 상승했다.
2위, 자이글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024 미디어지수 433,907 소통지수 647,876 커뮤니티지수 695,288 시장지수 209,354 사회공헌지수 23,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5,8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16,109와 비교해보면 1.11% 하락했다.
3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622 미디어지수 235,103 소통지수 824,348 커뮤니티지수 908,342 시장지수 232,635 사회공헌지수 22,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2,54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60,173과 비교해보면 1.26% 상승했다.
4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379 미디어지수 292,877 소통지수 719,063 커뮤니티지수 897,628 시장지수 188,952 사회공헌지수 24,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8,7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7,277과 비교해보면 4.63% 상승했다.
5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020 미디어지수 182,732 소통지수 576,768 커뮤니티지수 452,841 시장지수 545,100 사회공헌지수 27,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1,7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13,976과 비교해보면 1.6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 대표 서장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5.50% 상승, 브랜드이슈 2.96% 상승, 브랜드소통 5.41% 하락, 브랜드확산 10.86% 하락, 브랜드시장 2.84% 하락, 브랜드공헌 2.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21일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2023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아이콘 정수기2, 스킨케어 연수기 등 총 3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맞춤형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신개념 매트리스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매트리스 스프링을 대신해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과 이를 조절하는 스마트 컨트롤러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체형, 컨디션에 따라 언제든지 매트리스 경도 조절이 가능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또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카트리지 타입의 파우셋을 적용해 위생성을 향상시키고 전자 냉각 시스템을 통한 친환경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으로 컴프레셔 및 냉매가 필요하지 않아 환경성을 높이는 동시에 냉각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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