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거래일보다 2% 하락한 121600원에 거래

이넷뉴스 = 현대오토에버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9일 오후 3시 25분 기준 현대오토에버(대표이사 서정식)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 하락한 121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5만 주, 1일 거래대금은 62.3억 원이다.
이날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신규 기능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비교경로’ 기능을 개선하고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을 추가했다.
비교경로 기능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주행 경로와 운전자가 평소에 이용하는 경로가 다를 경우 유용한 기능이다. 내비게이션 안내 경로를 따라가는 중 다른 분기가 나올 경우, 다른 분기는 예상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려준다.
현대오토에버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현재 교통 상황을 반영해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교통 상황에 따라서 안내한 경로는 운전자가 평소에 다니던 경로와 다를 수 있어 비교경로 기능으로 경로별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를 안내, 운전자가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를 안내하는 ‘경치 좋은 길’ 안내 기능도 추가했다.
경치 좋은 길 메뉴 화면에서는 대표 이미지, 코스명, 해시태그, 자차 위치부터 드라이브 코스 시작점까지의 거리 정보 등이 제공된다. 현대오토에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경치가 좋은 드라이브 코스 86개를 제공한다.

이넷뉴스 = 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