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421,947개 분석

이넷뉴스 =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엘앤에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5월 1일부터 2023년 6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421,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824,709개와 비교하면 29.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천보, 성일하이텍,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에스피지, 엔켐, 삼화전기, 피엔티, 와이엠텍, 원익피앤이, 대보마그네틱, 성호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더블유씨피, 지아이텍, 삼화콘덴서, 원준, 성문전자, 비츠로셀, 아비코전자, 엠플러스, 새빗켐, 신흥에스이씨, 에이에프더블류, 뉴인텍 순이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710 미디어지수 1,518,330 소통지수 1,412,498 커뮤니티지수 2,586,758 시장지수 45,287,424 사회공헌지수 415,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25,59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376,646과 비교해보면 7.76% 하락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325 미디어지수 1,074,872 소통지수 1,125,629 커뮤니티지수 1,947,624 시장지수 16,635,525 사회공헌지수 254,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67,4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404,059와 비교해보면 2.16% 상승했다.
3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2,865 미디어지수 1,477,766 소통지수 1,584,084 커뮤니티지수 1,712,640 시장지수 3,124,431 사회공헌지수 390,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72,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207,008과 비교해보면 27.70% 하락했다.
4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530 미디어지수 30,799 소통지수 571,503 커뮤니티지수 506,542 시장지수 7,993,728 사회공헌지수 125,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2,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53,477과 비교해보면 75.77%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255 미디어지수 405,666 소통지수 362,477 커뮤니티지수 280,130 시장지수 2,136,326 사회공헌지수 176,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6,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71,034와 비교해보면 26.0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56.39% 하락, 브랜드이슈 56.86% 하락, 브랜드소통 48.04% 하락, 브랜드확산 38.39% 하락, 브랜드시장 4.57% 하락, 브랜드공헌 44.1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달 30일 LG에너지솔루션은 서울 중구 레드캡투어 본사에서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김태영 담당,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장 김경열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관리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를 통해 양사는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B-라이프케어)’ 를 비롯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서비스 확대 및 배터리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김태영 담당은 “전기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BaaS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발전된 배터리 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최고의 전기차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레드캡투어 렌터카사업부장 김경열 상무는 “양사의 업무협약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전기차 운영 형태가 스마트하게 변화되고, 이를 통해 친환경 차량 이용의 미래를 열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레드캡렌터카는 LG에너지솔루션과의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고객사 임직원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기차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미래 세대를 위한 ESG경영 실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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