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11,317개 분석

이넷뉴스 = 2023년 5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4일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SK이노베이션 순으로 나타났다.​​ ​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4월 24일부터 2023년 5월 24일까지의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11,3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421,036개와 비교하면 18.96%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LG전자, 포스코 ICT, 씨아이에스, 신성이엔지, 지투파워, 피엔티, 원익피앤이, 삼화전기, 유일에너테크, 현대에너지솔루션, 상아프론테크, 비나텍, 삼화콘덴서, 비츠로셀, 세방전지, 서진시스템, 엠플러스, 효성중공업, 한전산업, LS ELECTRIC, 파워로직스, 와이엠텍, 삼진엘앤디, 윌링스 , 알에스오토메이션, SK디앤디 순이었다. ​

1위,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5,158 미디어지수 1,680,631 소통지수 1,557,783 커뮤니티지수 793,117 시장지수 4,662,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9,18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7,586과 비교해보면 22.50% 하락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298 미디어지수 929,823 소통지수 733,112 커뮤니티지수 359,824 시장지수 1,694,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0,51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326,703과 비교해보면 20.39% 하락했다.​​

3위,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781,138 미디어지수 1,184,409 소통지수 1,106,966 커뮤니티지수 554,674 시장지수 594,9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2,16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82,118과 비교해보면 28.22% 하락했다.​

4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852 미디어지수 860,082 소통지수 683,743 커뮤니티지수 350,283 시장지수 1,783,3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1,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63,960과 비교해보면 6.56% 하락했다.​​

5위,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926,026 미디어지수 830,598 소통지수 843,031 커뮤니티지수 608,100 시장지수 667,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4,85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94,398과 비교해보면 26.8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 브랜드소비 20.81% 하락, 브랜드이슈 21.54% 하락, 브랜드소통 22.15% 하락, 브랜드확산 19.98% 하락, 브랜드시장 9.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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