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거래일보다 1% 하락한 57100원에 거래

이넷뉴스 = 카카오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8일 오후 2시 58분 기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 하락한 57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100만 주, 1일 거래대금은 574.9억 원이다.

이날 카카오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쇼핑하기)는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오원근)와 협업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지난 3월 화장품 및 천연물식품산업 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 기업을 모집, 27개사를 선정했다. 참여 기업은 ▲한백식품 ▲클래식 영농조합법인 ▲㈜더스푼 등 식품기업 12개사와 ▲㈜아이비코 ▲프롬더네이처 ▲더마피스 등 화장품기업 15개사다.

쇼핑하기는 참여 기업들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쇼핑하기 내 온라인 판매 상점인 카카오톡 스토어 개설을 지원했다. 

이들 기업 제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케팅 활동도 돕는다. 카카오톡 홍보 채널인 카카오모먼트와 연계한 광고 메시지 운영비용도 지원한다.

쇼핑하기는 참여 기업의 제품을 모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을 2차례 연다. 19일까지 진행하는 첫 번째 기획전에서는 만두, 사과즙 등 인기 로컬푸드와 비누, 로션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김미희 카카오 CM팀장은 “충청북도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들이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용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을 시작으로 각 지역과 협업하며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 전했다. 

(사진=제공)
(사진=제공)

이넷뉴스 = 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