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거래일보다 1.4% 하락한 26950원에 거래

이넷뉴스 = GS리테일 주가가 하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4일 오후 3시 10분 기준 GS리테일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4% 하락한 26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1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32.8억 원이다.
이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타코미디와 JCP(조인트 콘텐츠 파트너십)를 체결하고 유튜브상의 ‘편텐츠’(편의점+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메타코미디는 무려 1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로, 장삐쭈(352만), 숏박스(249만), 피식대학(198만), 나몰라패밀리 핫쇼(77만 명)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21일 열린 JCP에는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부문장, 정영준 메타코미디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했다.
양사는 특히 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정통 스케치 코미디(1분~1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코미디)를 킬러 콘텐츠로 중점 전개할 계획이다.
첫 협업 파트너로는 누적 조회수 2억5000만 뷰에 달하는 메가 히트 웹 애니메이션 ‘신병’의 원작자인 장삐쭈가 나선다.
양사가 협력한 유튜브 콘텐츠는 5월,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첫 공개된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가장 재밌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는 GS25의 철학을 유튜브 콘텐츠로 풀어 고객께 전달하고자 메타코미디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GS25를 배경으로 한 숏박스의 유튜브 콘텐츠가 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올리며 화제가 된 것과 같이 GS25 브랜드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유튜브 콘텐츠를 중점 선보여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 = 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 [특징주] GS리테일 주가 하락···편GPT 예능 콘텐츠 론칭
- GS25, 20대 직원들이 선택한 쇼비뇽블랑 7종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
- [특징주] GS리테일 주가 상승···GS25, MZ세대 맞춤 ‘이색 주류’ 선봬
- 마스크 벗고 나들이객 늘자···한강 편의점 매출 이렇게 바뀌었다
- GS25, 여름 음료 시장 겨냥해 ‘브랜드 컬래버’ 상품 대거 출시
- [특징주] GS리테일 주가 상승···GS25 그릭 요거트류, 매출 구성비 증가
- GS25-GS더프레시 전자영수증 전환 탄소중립포인트, 3000만원 돌파
- [특징주] GS리테일 주가 상승···GS25 픽업 서비스 245% 신장
- [특징주] GS리테일 주가 약세···GS25-넷플릭스, O4O 시너지 협력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