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거래일보다 2.9% 오른 62700원에 거래

[이넷뉴스] 카카오 주가가 2% 이상 상승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2일 오후 2시 46분 기준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9% 오른 6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일 거래량은 192만 주, 1일 거래대금은 1196.3억 원이다.

이날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오는 23일 ‘세계 강아지의 날’을 맞아 모금함 기부 및 행동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기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입양을 통한 행복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모금 캠페인은 카카오같이가치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함께한다.

조성된 모금액은 입양자 교육 강사비, 보호소 가상현실(VR) 투어 및 입양 관련 영상 콘텐츠 제작, 홍보 리플렛과 포스터 제작 등 센터 운영에 사용된다. 

이와 함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에서는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과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행동 미션을 진행한다.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동물의 사진이나, 함께 하고 있는 반려동물의 사진 등을 프로젝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는 사진과 함께 반려동물을 끝까지 잘 보살피겠다는 다짐과 책임감을 담은 메시지를 작성 후 인증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같이가치 강승원 팀장은 “반려동물을 끝까지 아끼고 사랑하는 성숙한 문화의 정착과, 유기동물 입양에 대한 인식을 보다 개선해 나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동물 보호와 복지를 통해 사람과 동물의 상생을 꿈꾸는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같이가치의 ‘세계 강아지의 날’ 기념 캠페인. (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같이가치의 ‘세계 강아지의 날’ 기념 캠페인. (사진=카카오 제공)

[이넷뉴스=이효민 기자] hyomin7@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