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 등 사회공헌 노력 인정받아

△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0일(금) 더 플라자에서 열린 ‘2023 제8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공헌 경영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 오른쪽=박보경 에스알 혁신성장처장)(사진=제공)
박보경 에스알 혁신성장처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스알 제공)

[이넷뉴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에스알), 대표이사 이종국)은 10일(금) 열린 ‘2023 제8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 경영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따뜻한 경영, 사랑받는 기업’을 주제로 각 부문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에스알은 ▲소외아동과 함께하는 따뜻한 SRT 여행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역사 공간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판로지원 등 철도사업과 연계한 지역상생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알은 이밖에도 지난해 수서역 광장에서 전국 24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한 ‘사회적경제한마당’ 개최를 비롯해 역사 내 임시장터인 ‘도깨비 마켓’을 운영하며 수해피해 농산물 상생마케팅 등 폐기위기의 농산물 긴급 판로지원에 나섰다. 또한, 수서역 건강기부계단과 연계한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사업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에스알은 철도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상생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모범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넷뉴스=임효정 기자] im@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