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수여식 개최

(사진=)
(왼쪽부터)한국표준협회 박병욱 산업표준원장과 케이에스메이트 곽현구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제공)

[이넷뉴스]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가 지난달 27일 (주)케이에스메이트 본사 2층에서 케이에스메이트의 KT광화문빌딩(본사) 사업장에 대해 시설관리서비스 ‘KS 1004’ 인증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수여식에는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 박병욱 원장, 케이에스메이트 곽현구 사장, 박이근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KS서비스 인증제도는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 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다. 산업표준화법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는 각종 시설 관리, 에너지 관리, 위생 및 환경, 조경, 안전, 보안 등 10개 분야에 대한 고객 서비스 수준과 시설관리 전반 운영 실태를 진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곽현구 케이에스메이트 사장은 “현재 관리 중인 155개 빌딩에 대한 전문기술 기반의 품질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대한민국 표준을 지향하는 빌딩 종합관리 기업으로서 분명한 소명의식을 갖고 ‘고객이 기꺼이 인증’하는 실질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서비스로 선의의 경쟁을 선도해 갈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는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을 촉진해 과학기술 진흥과 생산 능률의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표준협회는 산업표준화와 품질경영에 관한 조사, 연구, 교육훈련, KS, ISO 인증, 진흥 행사, 국제협력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넷뉴스=박민정 기자] parkminjung@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