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공유오피스 전문업체 위드짚이 비상주사무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비상주사무실은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맞춰 효율적이고 유연한 업무 공간을 필요로 하고 있는 스타트업, 재택근무를 선호하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을 위한 공유오피스 서비스로 상주형 공유 사무실과 달리 사업자 주소지를 임대하는 방식으로 단독 공간의 사무실 비용이 부담되거나 사무실 상주가 필요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한 임대 형태이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비상주사무실은 사무실 관련 임대료, 인터넷비용, 복합기 등의 사무기기 대한 고정비용의 절감을 위해 사업을 시작하는 스타트업 및 소규모업체의 이용도가 상대적으로 높다”며, “재택 근무가 많은 프리랜서, 개인사업자들이 자택 근처와 가까운 지점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경우 근무지 주변의 지역 물류창고와 연계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위드짚은 2019년 웹사이트 플랫폼 오픈하여 사무실 계약 및 관리가 손쉽게 가능하게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11월 중순 현재 누적계약고객을 29,659건 달성했다. 특히 금년 상반기에 기존 이용고객들의 개선요청사항 등을 정리하여 제휴사과 협업을 통해 자사 입주업체 대상으로 세무 및 법률자문 서비스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사서함 및 우편물관리가 가능한 스마트사서함 설치, 비상주사무실 및 상주형 사무실 임대료를 캐시 형태로 쉽게 충전 후 상시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짚캐시 시스템도 구축하였다”고 덧붙였다.

위드짚 담당자는 “금번 비상주사무실 67% 할인 이벤트를 통해서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의 고정비용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기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고객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제휴 및 부가서비스 개발하고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정 기자(kej@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