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46,029개 분석

[이넷뉴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파라다이스 3위 아난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0월 12일부터 2025년 11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46,0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19,367개와 비교하면 3.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아난티, 모두투어, 강원랜드, 롯데관광개발, 노랑풍선, 참좋은여행, 더본코리아, GKL, 신세계푸드, 서부T&D, 모나용평, 시공테크, 남화산업, 선샤인푸드 순이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4,347 미디어지수 1,027,417 소통지수 816,429 커뮤니티지수 920,434 시장지수 251,597 사회공헌지수 254,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5,04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489,882와 비교해보면 8.13% 상승했다.
2위, 파라다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395 미디어지수 371,323 소통지수 600,355 커뮤니티지수 300,373 시장지수 613,475 사회공헌지수 90,4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8,34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30,957과 비교해보면 2.22% 상승했다.
3위, 아난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521 미디어지수 313,835 소통지수 505,878 커뮤니티지수 384,388 시장지수 312,422 사회공헌지수 192,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6,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89,795와 비교해보면 41.39% 상승했다.
4위, 모두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85,810 미디어지수 465,400 소통지수 376,216 커뮤니티지수 313,533 시장지수 73,889 사회공헌지수 178,5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3,36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99,311과 비교해보면 22.45% 하락했다.
5위, 강원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586 미디어지수 81,234 소통지수 100,708 커뮤니티지수 145,898 시장지수 1,272,465 사회공헌지수 12,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4,73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32,675와 비교해보면 0.1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나투어 ( 대표 송미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4.42% 하락, 브랜드이슈 2.50% 상승, 브랜드소통 7.02% 상승, 브랜드확산 8.74% 하락, 브랜드시장 6.48% 하락, 브랜드공헌 18.4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구하영 기자(data@enetnews.co.kr)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