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4조 5326억 원, 영업익 2026억 원 기록

CJ제일제당 CI.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CI.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넷뉴스]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 4조 5326억 원(-1.9%, 전년 동기비), 영업이익 2026억 원(-25.6%)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수치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은 7조 4395억 원의 매출(+0.3%)과 3465억 원의 영업이익(-15.9%)을 기록했다.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9840억 원(+0.4%)과 영업이익 1685억 원(+4.5%)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부진과 원가 상승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사업(매출 1조 5286 억 원)에서 일부 어려움을 겪었다.

해외 식품사업(매출 1조 4554억 원)은 ‘K-푸드 신영토 확장’ 성과를 이어갔다. K-푸드 열풍 속 만두, 가공(냉동·상온)밥, 케이-스트릿 푸드(K-Street Food) 등 글로벌전략제품(+9%)이 성장을 이어갔다.

권역별로는 유럽이 가장 높은 성장세(+13%)를 보였다. 지난해부터 유럽 전역에서 집중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한 결과, 3분기 말 기준 유럽 내 진출 국가는 27개국으로 확대됐다. 9월부터 신(新)공장을 가동한 일본의 경우, ‘비비고 만두’를 중심으로 매출 성장(+4%)을 이어갔다. 미주는 만두와 피자를 기반으로 견조한 성장(+3%)을 이어갔고, 오세아니아는 주요 메인스트림 유통채널로 판매 제품을 확대하며 매출(+5%)이 늘었다. 2023년 만두, 지난해 김치를 호주 현지에서 생산한 데 이어 지난 3분기부터는 K-치킨도 생산·판매하고 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9794억 원(-8.4%), 영업이익 220억 원(-71.9%)을 기록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 알지닌, 핵산 등의 시장 경쟁 심화와 유럽 내 라이신 시황 부진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하락했다.

Feed&Care부문은 매출 5692억 원과 영업이익 120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국가에서의 사료 판가 하락과 지난해 동기 대비 높은 기저 부담으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임효정 기자(im@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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