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넷뉴스] 레트로 감성의 한식주점 브랜드인 만복국수집(㈜은혜푸드)가 신규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교육비를 면제하는 ‘2024 상생창업 창업특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창업자들과의 상생을 가치로 신규 창업시 초기 창업비용의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2024년 4월 한달간 가맹계약을 체결한 신규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비 300만원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만복국수집은 전국 92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한식주점 프랜차이즈로 지난해 좋지 못한 경기상황에도 다수의 가맹점을 오픈한 바 있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이른바 갓성비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만복국수집에 대한 창업 문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만복국수집은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구성이 장점이다. 보쌈, 홍어삼합, 전류, 무침류, 탕류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다채로운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만복국수집 고유의 레시피로 정갈한 맛을 선사하고 있어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만복국수집은 매장 면적 15평 정도면 창업이 가능하며 소규모 인력으로 운영이 가능해 불경기에 소규모 소자본의 실속창업 아이템으로도 관심이 높다. 그리고 초보 창업자도 어렵지 않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메뉴조리 교육과 매장운영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장 오픈 후에도 본사 담당 매니저를 통해 매장 운영 시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만복국수집 관계자는 “신규창업 상담은 물론 업종변경을 위한 창업 상담도 꾸준한 상황이다”며, “예비 창업자들께서는 창업 준비시에 트렌드에 상관없이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 투자비용은 과도하거나 재료비 등 원가율은 적절한지, 가맹본사가 안정적인지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보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이넷뉴스=김서준 기자] jun@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