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14,890개 분석

[이넷뉴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2월 25일부터 2024년 3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14,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9,693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한샘, 동화기업, KCC글라스, LX하우시스, 삼목에스폼, 하츠, 파세코, 현대리바트, 벽산, 시공테크, 희림, 플래스크, 에넥스, 한솔홈데코, 국보디자인, 라이온켐텍, 이건산업, 유니드비티플러스, 오하임아이엔티, 이건홀딩스, 진양화학, 대림B&Co, SUN&L 순이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252 미디어지수 394,489 소통지수 646,234 커뮤니티지수 605,231 시장지수 2,137,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88,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97,248과 비교해보면 33.07% 상승했다.​

2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404 미디어지수 513,967 소통지수 521,632 커뮤니티지수 771,115 시장지수 954,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8,96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70,079와 비교해보면 12.42%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196 미디어지수 308,599 소통지수 300,550 커뮤니티지수 661,100 시장지수 1,128,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5,46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09,559와 비교해보면 21.09% 상승했다.​

4위, KCC글라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51 미디어지수 76,186 소통지수 83,545 커뮤니티지수 74,984 시장지수 543,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7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2,418과 비교해보면 4.47% 상승했다.​

5위, LX하우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213 미디어지수 96,148 소통지수 157,972 커뮤니티지수 92,055 시장지수 295,5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94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95,217과 비교해보면 37.5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3.40% 하락, 브랜드이슈 24.66% 상승, 브랜드소통 10.85% 상승, 브랜드확산 17.86% 상승, 브랜드시장 1.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위에 오른 동화기업은 지난 12일 보통주 1주당 액면가 500원에서 200원으로 액면 분할한다고 밝혔다.

액면 분할 시 총 발행 주식수는 2021만5395주에서 5053만8487주로 늘어난다.

분할을 위해 4월 12일부터 5월 2일까지 주식 거래가 정지된다.

[이넷뉴스=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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