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5,687개 분석

이넷뉴스 =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아이에스동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7월 23일부터 2023년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71,607개와 비교하면 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샘, KCC, 아이에스동서, 동화기업, 파세코, LX하우시스, KCC글라스, 희림 , 시공테크, 벽산, 현대리바트, 하츠 , 라이온켐텍, 삼목에스폼, 에넥스, 유니드비티플러스, 오하임아이엔티 , 한솔홈데코, 플래스크, 국보디자인 , 이건산업, 이건홀딩스 , 진양화학, 대림B&Co, SUN&L 순이었다. ​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602,266 미디어지수 601,910 소통지수 796,981 커뮤니티지수 732,214 시장지수 1,072,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6,34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12,369와 비교해보면 64.61% 상승했다.​​

2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398 미디어지수 237,201 소통지수 275,216 커뮤니티지수 238,874 시장지수 1,557,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3,11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65,657과 비교해보면 7.92% 상승했다.​​

3위, 아이에스동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252 미디어지수 217,437 소통지수 217,668 커뮤니티지수 207,835 시장지수 837,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5,50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83,624와 비교해보면 6.43% 상승했다.​

4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541 미디어지수 146,152 소통지수 144,185 커뮤니티지수 467,626 시장지수 640,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1,47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35,027과 비교해보면 6.72% 상승했다.​​

5위, 파세코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692 미디어지수 280,632 소통지수 293,747 커뮤니티지수 279,176 시장지수 175,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0,75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06,136과 비교해보면 23.1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유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3.04% 상승, 브랜드이슈 16.66% 상승, 브랜드소통 1.93% 하락, 브랜드확산 14.06% 상승, 브랜드시장 3.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지난 22일 한샘은 우수 대리점 멤버십 '한샘 아너스클럽' 2기에 25개 대리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1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서 열린 발대식에는 김유진 한샘 대표집행임원과 이정목 한샘 리하우스본부장, 우수 대리점주와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한샘은 전국 800여개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의 올해 상반기 ▲매출 ▲고객 만족 ▲투명경영 지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2기 최우수 대리점(HH1(Hanssem Honors1)으로 ▲한샘리하우스 더패키지용인대리점 ▲방배대리점 ▲리본디자인대리점 ▲디자인그룹모두스 ▲공간사랑대리점 ▲라이언스 한샘키친에이쓰리대리점 등 7개점을 선정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저작권자 © 이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및 보도자료 발송 ▶ news@e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