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76,142개 분석

이넷뉴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산네트웍스 2위 서진시스템 3위 인성정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14일부터 2023년 7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76,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76,80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다산네트웍스, 서진시스템, 인성정보, 케이엠더블유, 광무, 인텔리안테크, 에이스테크, 쏠리드, RFHIC, 아이크래프트, 에치에프알, 오이솔루션, 코맥스, 머큐리, 이노와이어리스, 코콤, 텔콘RF제약, 라이트론, 유비쿼스, 기산텔레콤, 텔레필드, 삼지전자, 우리넷, 웨이브일렉트로, 파이오링크, 아이즈비전, 옵티시스, RF머트리얼즈, 코위버, 라닉스 순이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산네트웍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564 미디어지수 126,609 소통지수 126,599 커뮤니티지수 101,473 시장지수 46,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15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0,116과 비교해보면 226.08% 상승했다.​

​2위, 서진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419 미디어지수 40,530 소통지수 149,861 커뮤니티지수 122,990 시장지수 176,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8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9,909와 비교해보면 21.10% 상승했다.​

3위, 인성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435 미디어지수 88,999 소통지수 68,301 커뮤니티지수 86,972 시장지수 35,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7,81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6,447과 비교해보면 21.78% 하락했다.​

4위, 케이엠더블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568 미디어지수 62,564 소통지수 119,354 커뮤니티지수 30,314 시장지수 133,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00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97,941과 비교해보면 5.01% 하락했다.​

​5위, 광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888 미디어지수 47,999 소통지수 132,074 커뮤니티지수 139,487 시장지수 35,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60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8,481과 비교해보면 12.7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다산네트웍스 ( 대표 남민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20.43% 상승, 브랜드이슈 16.26% 상승, 브랜드소통 9.73% 상승, 브랜드확산 1.48% 하락, 브랜드시장 3.1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3위에 오른 인성정보는 지난 6일 전략 육성사업으로의 체질 전환 가속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인성정보는 정보기술(IT) 매니지드 서비스 ‘인성 아지트(INSUNG AZit)’를 본격 육성하기 위한 전담 사업부를 신설했다. 인성 아지트는 ‘A부터 Z까지 IT 운영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대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인성정보 자체 서비스 브랜드다.

고객에 맞춘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통합유지보수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이사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전략 육성사업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조직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성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있다. 이를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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