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01,988개 분석

이넷뉴스 = 2023년 6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이 공개됐다.​ ​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는 26일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SK이노베이션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

이넷뉴스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5월 26일부터 2023년 6월 26일까지의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01,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11,317개와 비교하면 13.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 LG화학, LG전자, 신성이엔지, 씨아이에스, 피엔티, 삼화전기, 원익피앤이, 포스코 ICT, 지투파워, 비나텍, 효성중공업, LS ELECTRIC, 삼화콘덴서, 서진시스템, 상아프론테크, 현대에너지솔루션, 비츠로셀, 세방전지, 유일에너테크, 파워로직스, 한전산업, 엠플러스, 와이엠텍, 윌링스, 삼진엘앤디, 알에스오토메이션, SK디앤디 순이었다. ​

1위,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4,176 미디어지수 1,610,990 소통지수 1,487,166 커뮤니티지수 768,067 시장지수 5,004,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35,09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809,185와 비교해보면 1.28% 상승했다.​

​2위,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774 미디어지수 1,169,701 소통지수 1,091,816 커뮤니티지수 551,409 시장지수 645,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9,04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22,161과 비교해보면 0.07% 하락했다.​

3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042 미디어지수 866,092 소통지수 667,222 커뮤니티지수 336,115 시장지수 1,827,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4,17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40,514와 비교해보면 1.80% 하락했다.​

​4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524 미디어지수 725,964 소통지수 550,429 커뮤니티지수 301,052 시장지수 1,863,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5,3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71,330과 비교해보면 8.05% 하락했다.​

5위, LG전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3,389 미디어지수 574,874 소통지수 482,978 커뮤니티지수 400,481 시장지수 739,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1,21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74,855와 비교해보면 12.4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력저장장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15.35% 하락, 브랜드이슈 19.98% 하락, 브랜드소통 22.37% 하락, 브랜드확산 20.56% 하락, 브랜드시장 7.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넷뉴스 에너지 톱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달 국내 에너지 기업 및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국내 에너지 업계 현황을 파악하고, 에너지 산업을 전망하는 데 중요 지표가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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