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5,042개 분석

이넷뉴스 =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미래컴퍼니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4월 2일부터 2023년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5,0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90,337개와 비교하면 12.26%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X세미콘, 미래컴퍼니, 티로보틱스, 이녹스첨단소재, 미래나노텍, 선익시스템, 서울반도체, 덕산네오룩스, 덕산테코피아, 코이즈, HB테크놀러지, 아바코, AP시스템, 톱텍, 와이투솔루션, 야스, 상보, 신도기연, 한송네오텍, 케이피에스, 오성첨단소재, 제이스텍, 베셀, 아이씨디, 디아이티, 한솔테크닉스, 토비스, 파인텍, 엘티씨, 아바텍 순이었다. ​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X세미콘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220 미디어지수 435,801 소통지수 394,489 커뮤니티지수 326,311 시장지수 412,701 사회공헌지수 181,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8,4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26,030과 비교해보면 52.58% 상승했다.​​

2위, 미래컴퍼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020 미디어지수 434,380 소통지수 465,468 커뮤니티지수 460,186 시장지수 79,468 사회공헌지수 120,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8,36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51,865와 비교해보면 31.24% 하락했다.​​

3위,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425 미디어지수 400,806 소통지수 361,488 커뮤니티지수 270,461 시장지수 51,879 사회공헌지수 160,9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6,02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2,201과 비교해보면 133.01% 상승했다.​​

4위, 이녹스첨단소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335 미디어지수 334,108 소통지수 329,065 커뮤니티지수 235,584 시장지수 200,566 사회공헌지수 92,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3,77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79,229와 비교해보면 63.78% 상승했다.​

5위,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685 미디어지수 262,249 소통지수 216,833 커뮤니티지수 376,995 시장지수 188,504 사회공헌지수 25,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1,36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56,615와 비교해보면 72.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브랜드소비 22.58% 상승, 브랜드이슈 16.35% 상승, 브랜드소통 6.66% 상승, 브랜드확산 0.09% 하락, 브랜드시장 3.04% 상승, 브랜드공헌 43.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위에 오른 미래컴퍼니는 지난 13일 LG디스플레이 베트남법인과 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58억 1131만 원이다. 이는 2022년 매출 대비 16.67%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기간은 10월 27일까지다.

이넷뉴스 = 구하영 기자 data@en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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